당신을 더 좋게 만들어 줄 부산피부과 리소스 20가지

해외 유일의 소아청소년과 전공병원인 우리아이들 의료재단(이사장 정성관) 우리아이들병원이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 병원으로 지정, 소아청소년 확진자는 당연히, 일반 성인 확진자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COVID-19 증상 케어에서 응급 출동, 확진자 불안감을 해소해 치료에 도움이 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다만 단계적인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잠시 뒤 확진자 급하강에 준순해 재택치유 확진자도 많아지고 있어 부족한 인력 충원 등에 대한 정부 지원이 시급한 실정이다.

우리아이들병원(구로, 성북)은 지난 8월 12일 코로나 바이러스 재택치료병원으로 지정됐다.

정성관 이사장은 지난 28일 “국내 유일의 소아청소년 전문병원으로 그들의 미래인 아이들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을 것이다”며 “우리아이들병원은 소아청소년과 전공의사 4명, 재택전담 간호사 1명, 행정지원인력 2명으로 23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고 있을 것입니다”고 소개하였다.

허나 요즘 위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인해 확진자가 급감하고 이에 따른 재택치유 확진자도 증가함에 맞게 의료인력을 추가로 충원할 계획이다.

우리아이들병원은 시작할 때에는 재택치료를 할 확진자를 80명 정도 전망하고 인력과 기기를 준비했는데 현재는 하루에 관리하는 확진자가 119명으로 늘어난 상황이다. 이중 절반 정도가 소아확진자이고 나머지는 보호자 및 성인 확진자이다.

재택처치는 전화 및 화상을 통해 하루에 5회 이상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환자의 건강상태, 체온과 산소포화도를 확인하여 증상 악화 여부를 확인하고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보건소로 연락해 응급출동을 하도록 하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아이들병원에 따르면 근래에 케어하는 재택치유 확진자 중 응급출동은 하루에 1건 정도이다.

정성관 이사장은 “최근 위드 코로나 시작 후 확진자들의 급증으로 병상 확보가 어려운 상태에서 재택처치가 효율적인 의료자원의 배분 방식이 될 것”이라며 “우리아이들병원은 최적화된 업무 배분을 통해 모범적인 재택처치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고 강조했었다.

그러나 환자 진음주에만 의존해 진료를 하는 것이 재택처방의 한계라며 새로운 기술들이 개발되기를 기대하였다.

특별히 확진자 급하강에 따른 의료진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 것은 걱정하게 되는 부분이다.

정 이사장은 “재택처방을 실시 할 때는 하루에 케어하는 확진자를 40명 정도 전망해 인력을 배치했는데 위드 COVID-19로 인하여 확진자가 급증해 많은 부담이 끝낸다”며 “위드 코로나 바로 이후 초․중․고교가 정상 등교하면서 소아청소년 확진자 올랐다는 데이터는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재택치료를 하는 소아청소년 확진자가 기존 10여명에서 며칠전 40명까지 늘어난 것을 보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재택치료를 하는 확진자가 115명까지 증가하 의료진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고 우려했다.

이에 의사와 간호 인력을 확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아 인력 충원에 대한 정부 지원이 요구된다고 꼬집었다.

여성우 부이사장은 “소아청소년 전문의사 2명과 코로나(COVID-19) 치유 경험이 있거나 종합병원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중간 간부급 간호인력을 채용할 예정이지만 인력 충원이 쉽지 않다”며 “확진자 급감에 따른 재택치료를 담당할 인력 확보를 위한 방역 당국의 참가가 절실한 상태”이라고 토로했었다.

더불어 우리아이들병원은 포스트 코로나 바이러스 시대에 예비해 비대면 홈관리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아이들병원은 소아청소년을 위한 메디컬 에듀테크 프로젝트 일환으로 ▲아이들 건강에 대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 개발 ▲소아 성장 데이터를 활용한 진단 및 의사 어드바이저 프로그램 개발 ▲소아청소년 비대면 상담 프로그램 ▲영유아 및 소아, 청소년으로 이어지는 생애 주기 맞춤형 홈케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까지 축적해온 소아 청소년들 진료자신만의 지식 및 데이터를 현실적으로 활용해서 아빠가 아이에 대한 객관적인 해운대피부과추천 상황를 인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완만한 의료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플랫폼도 구축할 계획 중에 있다.

정성관 이사장은 “환자뿐만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플랫폼 기반의 비대면 쌍방향 소통이 http://edition.cnn.com/search/?text=센텀피부과 해운대피부과 부산피부과 부산써마지 부산울쎄라 부산리프팅 센텀피부과병원 해운대피부과병원 해운대피부과추천 부산피부과추천 부산써마지시술 부산울쎄라시술 부산써마지 피부과 부산울쎄라 피부과 부산리프팅 잘하는 곳 부산써마지 잘하는 곳 부산울쎄라 잘하는 곳 필요하다”며 “플랫폼 기반 비대면 쌍방향 소통 시스템 구축은 감염 질병을 예비하는 또 다른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image